비트코인 개론
비트코인에서 지불을 받는 것은 거의 즉시 일어납니다. 그러나 지불받은 비트코인은 소비할 수 있기 이전에 우선은 네트워크가 당신의 거래를 블럭에 포함하는 승인절차를 밟아야 하는데, 이는 평균 10분 정도를 소요합니다. 여기서 승인이란 이 비트코인이 당신에게만 지불된 것이고 이제는 당신의 소유라는 것은 네트워크가 합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번 하나의 거래가 하나의 블럭에 포함되고 나면, 이 거래는 이후에 생성되는 모든 블럭들 아래 깔리게 됩니다. 이는 거래의 합의를 기하급수적으로 확고히하고 거래철회의 위험을 줄입니다. 언제 거래가 승인됐느냐를 판단하는 것은 각각의 사용자의 몫입니다. 6번 정도의 승인은 6개월 동안 신용카드거래를 기다리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지닙니다.
대부분의 거래들은 수수료없이 처리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빠른 거래 승인과 채굴자들의 수고비로서 작은 수수료를 자발적으로 내는 것이 권장됩니다. 수수료가 요구되는 경우에도, 수수료는 미화로 몇전 안되는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당신의 비트코인 클라이언트가 내야하는 수수료를 추정계산해 줄 것입니다.

거래수수료는 사용자들이 거래를 과도하게 요구하여 네트워크가 과부하에 걸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수수료가 작동하는 정확한 원리는 아직 개발중에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할 것입니다. 비트코인 거래수수료는 거래액과 무관하기 때문에 때로는 심히 저렴하거나 (1,000 BTC 전송에 0.0005 BTC 수수료) 또는 비싸 보일 수 있습니다 (0.02 BTC 지불에 0.004 BTC 수수료). 수수료 금액은 거래 반복횟수라든지 소모된 데이터와 같은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서, 거래액은 적으나 거래량이 많은 경우에는 수수료도 비쌀 것입니다. 이는 레스토랑에서 동전만을 사용하여 음식값을 지불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또한 금액은 적으나 소비가 심히 잦은 경우에도 수수료가 높게 나올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의 거래활동이 정상적인 범위내로 유지된다면, 수수료 또한 낮게 유지될 것입니다.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받은 비트코인은 당신이 이 다음에 지갑 앱을 열었을 때 보일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당신의 컴퓨터의 소프트웨어가 받는 것이 아닙니다.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기기들간에 통용되는 공공회계원장에 기록되는 것입니다. 만일 당신의 클라이언트가 오작동하는 동안에 비트코인이 당신에게 지불됐다면, 나중에 클라이언트를 재설치하고, 네트워크의 모든 거래내역을 업데이트 받은 연후에 확인하더라도, 방금 지불받은 것과 같이 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갑이 필요한 주요 이유는 비트코인을 소비하기 위해서입니다.
긴 시간의 동기화는 Bitcoin Core와 같은 풀 노드에서만 필요한 것입니다. 기술적으로 말하자면, 동기화는 네트워크내의 모든 거래내역을 다운로드하고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어떤 클라이언트들에서는 당신의 사용가능한 비트코인 잔액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모든 이전 거래들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는 블럭 체인의 전체를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기에 적지않은 용량과 대역폭을 소모할 것입니다. 비트코인이 안전하게 유지되려면, 충분히 많은 이들이 거래내역을 확인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갖고 있는 풀 노드 크라이언트를 가동유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