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박스

암호화폐 전문 분석기업 ‘코인마켓 캡(CMC)’ 코인(coin).거래소 랭킹 방식 대폭 개선

supex332 0 66

암호화폐 전문 분석기업 ‘코인마겟 캡(Coin Market Cap)’은 22,000개 이상의 암호화폐(cryptocurrency) ‘거래 페어(trading fair)’ 및 거래소 랭킹 순위 선별 기준을 대폭 개선했다고 자사 블로그를 통해서 밝혔다.

새로운 거래소 랭킹 순위 선별 시스템은 기존 랭킹의 분석에 사용되어 온 ‘거래 페어(trading fair)’의 거래액이 랭킹 상위에 들어가기 때문에 거래소에 의한 부풀리기 조작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 상황의 문제에 개선하게 된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거래소의 ‘거래 페어(trading fair)’의 거래량 외에 새롭게 2개의 분석 요소를 추가해서 3가지 부분으로 종합 분석을 하게 된다.

- 거래소로부터 보고된 거래량

- 유동성

- 웹트래픽을 사용한 거래소 사용자 수의 추정

이 중 유동성에 대해 ‘코인마겟 캡(Coin Market Cap)’은 이미 각 거래소에서 자체 스코어를 작성해 공개한 바 있다고 전했다. 또 웹 트래픽에 대해서는 이번 달에 독자 지표를 발표하고 있고, 지표에는 전자 상거래 대기업 아마존(Amazon) 산하의 알렉사(Alexa)의 인터넷 트래픽 분석 데이터 등도 사용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0 Comments
포토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