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박스

지닥(GDAC), '비트베리' 서비스 중단에 백기사 자청

코인명가 0 52

9e16b4116a3da318e5b652e73dc0aed2_1582416356_4855.jpg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 서비스 중단으로 국내 암호화폐 업계가 혼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닥(GDAC)이 백기사로 나섰다.

비트베리는 모든 암호화폐 지원을 중단, 보관하고 있던 암호화폐들을 출금할 것을 요청하면서 프로젝트팀과 투자자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진화에 나섰다.

20일 지닥에 따르면 비트베리에서 지원 중지된 암호화폐들 중 코스모코인(COSM)과 테라의 루나(LUNA)는 지닥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입출금 및 거래 모두 원활하다.

블록체인 기반 뷰티 SNS 플랫폼 코스모체인의 코스모코인(COSM)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클레이튼(Klaytn) 기반 토큰(KCT)이다. 지닥은 클레이튼과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클레이튼 기반 토큰들을 올 2월 25일부터 지원하게 된다.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Terra)의 루나(LUNA)는 스테이킹이 가능한 토큰이다. 지닥 거래소에는 루나뿐만 아니라 테라(Terra)의 스테이블 코인 테라(KRT)도 상장되어 있다.

이 외에도 지닥은 비트코인(BTC), 아톰(ATOM), 테더(USDT) 등 다양한 암호화폐를 지원하고 있다. 루나(LUNA)와 플레타(FLETA)의 입금은 바로 가능하며, 클레이튼 기반 코스모코인(COSM)의 입금은 2월 24일부터 지원될 예정이다.

->비트베리 암호화폐 지갑 어플을 사용했었는데, 서비스 종료된다는 것은 무척 아쉽다.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쉽고 편하며,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었다. 하지만 경영악화로 결국 서비스가 종료되었다. 코인을 이동할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다행히 지닥거래소가 해당 코인을 지원한다는 좋은 소식이다.

사실 많은 코인 거래소가 상장피를 받고 상장을 시킨다. 그리고 거래가 없다는 이유 등으로 상장을 취소하는 사례가 빈번하다. 정말 무책임한 거래소다. 상장 전에 기술력 등을 엄격하게 평가하고 상장시켰어야 했다. 지닥거래소는 이것을 기회로 보며, 시세 확장에 나서는 모습이라 생각한다.

춘추전국시대 거래소에서 과연 살아 남을 거래소는 어떤 거래소일까? 적어도 신뢰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결국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세계 거래소로 거듭 날 것이다.

출처 : 4차산업 전문언론 - 비아이뉴스(https://www.beinews.net)

0 Comments
포토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