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박스

미 Wells Fargo 은행, 자체 디지털 화폐 도입을 발표

supex332 1 564

미국 대기업 은행 웰즈 파고(Wells Fargo)가 분산 대장 기술을 이용한 자사 독자적인 디지털 통화(Wells Fargo Digital Cash) 개발 계획을 밝혔다. 파일럿판은 2020년에 예정되어 있으며, 운용 초기에는 미국 달러 위주로 송금이 계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미국 메가뱅크인 JP모건이 추진하고 있는 ‘JPM코인’에 이은 것으로 Wells Fargo의 HP에 의하면, 이 서비스는 오퍼레이션의 효율화 및 지불의 리얼 타임화 등에 이바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웰즈 파고(Wells Fargo)은행 내에서 보유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에 있어서도, 국경을 초월한 결제의 중개로서 자사 통화가 사용되는 것도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웰즈 파고(Wells Fargo)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된 웰스파고 디지털캐시(Wells Fargo Digital Cash)가 "가상통화가 아니다"고 언급했다. 또한 1:1로 토큰화한 미국 달러를 비롯한 법정 통화를 분산형 대장에서 관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시 말해서 이 디지털 통화는 "토큰화된 피아트 통화를 서포트하는 분산 대장에 근거한 사내의 결제 시스템"임을 설명하면서 가상통화 또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간주하고 있지 않음을 강조했다.

웰즈 파고(Wells Fargo)은행 또 다른 관계자 Lisa Frazier는 "웰스파고 디지털캐시(Wells Fargo Digital Cash)의 이용에 의해서, 동사는 글로벌 마켓 내에서의 복수국간의 계좌에 대해 리얼타임으로 결제를 실시할 수 있게 된다"고 언급했다.

한편 지금까지 JP모건이나, 독일 보험 대기업의 알리안츠가 연달아 블록체인을 이용한 결제·송금 서비스의 개발을 발표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많은 대기업 금융기관에서 속속들이 참여를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5813&lang=kr

1 Comments
노자크 19-09-22 17:33
디지털 화폐를 드디어 도입을 하네요.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