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박스

중국은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에 대해 가장 진보적

supex332 1 62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 서클(Circle) 최고경영자(CEO)에 따르면 중국은 지금까지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에 대해 가장 진보적인 접근방식을 갖고 있다고 피닉스차이나 인터뷰를 통해서 견해를 밝혔다.

알레어(Allaire)에 따르면 “중국 인민은행(PBoC)은 연구개발(R&D) 관점에서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를 연구하고 있는 유일한 글로벌 중앙은행이다. 또한 중국 인민은행(PBoC)이 디지털 화폐를 상업적으로 발행하는 가장 중요한 중앙은행으로 보인다고 강조하며, 지금 세계 어디에도 이와 같은 움직임을 보이는 나라는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미국 달러화에 페어된 매겨진 안정화와 중국 인민은행(PBoC)의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의 잠재적 상호작용에 대해 더욱 흥분된다며 다음과 같이 주장했다.

"우리로서는 아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국 달러화 코인에 대해 여러 해 동안 연구해 왔다. 그리고 중국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와 같은 것들이 결국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거나 미국 달러화 코인 같은 것들과 거래될 수 있는지에 대해 우리는 흥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알레어(Allaire)가 CBDC 분야의 PBoC 이니셔티브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밝힌 것은 주요 안정화 기업인 테더에 의한 새로운 중국 위안화 스테이블 코인 CNHT가 출시된 가운데 나온 것이다. 서클(Circle)사는 지난 9일 이 뉴스를 공식 발표하면서 새로운 안정화 코인이 역외 위안화에 고정되어 있으며 이는 베이징의 통화정책으로부터 자유로워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어떤 의미에서 볼 때는 이전에 중국 국가 통화 레민비(Renminbi)의 디지털 통화 버전이 서구 은행 시스템을 우회할 수 있다고 주장한 견해를 강조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확인되지 않은 보도에 따르면 중국 인민은행은 지난 8월 말 보도된 대로 온라인 유통 대기업 알리바바, 인터넷 거인 텐센트, 5개 은행, 1개 무명의 기업과 함께 사상 첫 CBDC를 설립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지난 8월 20일 중국 국내 보고서는 PBoC가 2019년 6월 페이스북의 가상통화 리브라(Libra)계획이 발표되면서 영향을 받았을 수도 있는 정부 지원 디지털 통화를 거의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5747&lang=kr

1 Comments
노자크 19-09-13 20:57
중국의 중앙은행의 디지털통화에 대한글이네요.
포토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