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박스

미 SEC, 비트코인(BTC) 환전형 펀드(ETF)에 신중히 접근

supex332 0 37

제이 클레이턴(Jay Clayton)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은 CNBC 피사니와(Pisani)와 인터뷰에서 “규제당국의 비트코인(BTC) 환전형 펀드(ETF)에 대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가 취해지긴 했지만, 아직 할 일이 남아 있다”고 말했다.

"그것들이 대부분 규제되지 않은 거래소들을 통해서 거래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는 어떻게 그 가격들이 대규모 조작의 대상이 아니라고 확신할 수 있는가? 현재 진전은 이루어지고 있지만, 사람들은 이것이 적절한 종류의 제품이라는 것을 편안하게 느끼기 위해 어려운 질문들에 대답할 필요가 있다."

제이 클레이턴(Jay Clayton)위원장은 앞서 공정위가 비트코인 ETF의 미국 내 투자자들을 위한 가능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지만 규제된 시장에서 보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우리는 이것에 관여하고 있지만, 그것에 대해 우리가 편안하게 느낄 필요가 있는 몇 가지가 있다. 첫째는 양육권인데, 양육권은 우리 시장에서 오랫동안 지켜온 요구 사항이고, 만약 당신이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면 당신은 정말로 그것을 가지고 있다."

한편 SEC의 연기 결정으로 VanEck과 Bitwise의 경우 ETF신청에 관해서는 벌써 3번째 연기 판단으로 더 이상 연기할 수 없다. 승인 여부의 최종 판단은 Bitwise는 10월 13일, VanEck는 10월 18일로 되어 있다. 이제 앞서 언급한 날짜 또는 그 이전에 최종 결정을 내려야 한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5735&lang=kr

0 Comments
포토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