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박스

FRB 의장, 디지털 화폐는 해킹당하면 무한하게 만들어져 버린다

supex332 1 38

페이스북의 유저 규모를 감안하면 곧바로 중요한 존재


                                                             [출처: 야후 파이넨스]

스위스 국제 연구소가 주최하는 포럼에서 FRB의 제롬파월 의장은 중앙은행에 의한 디지털 통화(CBDC)의 발행과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가상 통화 리브라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또한 페이스북(Facebook)의 가상통화 리브라(Libra)의 잠재력을 인정하면서도, 도입에는 여러가지 장벽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 포럼에서는 중앙은행이 디지털화폐에 의한 기회·혜택을 간과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으나, 파월 의장은 이 지적을 부인하면서 “FRB가 디지털화폐 동향을 주시하고 있지만 도입을 적극 검토하는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그 이유에 대해 “지폐가 위조되는 문제는 이미 존재하고 있다. 미 달러의 디지털 통화를 검토할 때에는 ‘사이버 시큐러티의 안전성’은 필요불가결하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해킹당했을 경우 무한하게 만들어져 버린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CBDC에 대한 수요 결여를 언급하며 "현재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결제 수단이 있기 때문에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 통화를 크게 요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게다가 의장은 리브라에 관해서는, 페이스북의 유저 규모를 감안하면 곧바로 중요한 존재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도 예측하고 있다.

한편 리브라(Libra)dp 대한 입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페이스북(Facebook)의 유저 규모를 감안하면 곧바로 중요한 존재가 될 가능성이 있다. 리브라는 규제당국의 높은 규제수준에 부응해야하기 때문에 당장 이 프로젝트가 수행되지는 않을 것이다“라고 예측했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5720&lang=kr

1 Comments
노자크 19-09-12 12:46
디저털화폐의 규제제도를 마련해야될거같아요.
포토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