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박스

BELCOBTM, 가상화폐 ATM에서 XRP(리플) 취급 개시

supex332 0 539

미 BelcoBTM사는 뉴저지 주내 12군데에 설치되어 있는 가상통화 ATM에서 XRP(리플)의 취급 개시를 발표했다. 그동안 BTC, ETH, LTC, BNB 등 4개 코인이 현금으로 가상화폐의 매매가 가능했으나 이번에 새로 XRP을 추가 했다.

ATM 이용은 가상화폐의 현금화가 편리하지만, 한편으로 높은 수수료가 지적되기도 한다. 실제로 현 시점의 수수료는 5%에서 12%로 다소 높고 BelcoBTM사는 이 부분에 대해서 "수수료 삭감에 노력을 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현재 상태에서 온라인 거래소보다 꽤 높은 수수료가 필요하기는 하지만, KYC등의 등록 프로세스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즉시 현금으로 가상화폐를 매매할 수 있는 편리성은 매력적이다. 수수료의 과제가 해결되면 새로운 가상화폐 ATM의 보급, 매매의 편리성에 의한 가상화폐 인구의 증가도 전망할 수 있을 것이다.

전 세계의 가상통화 ATM에 관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Coin ATM Radar에 따르면 미국의 가상통화 ATM설치 대수는 2910대로 단연 세계 선두이다. 2위는 캐나다의 638대, 오스트리아 274대, 영국233대, 러시아 67대, 일본 5대, 한국 1대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4월부터 올해 4월까지 미국의 ATM대수는 약 60% 증가했다. 게다가 세계 전체의 가상통화 ATM수는 현재 4649대인데 미국이 설치 대수의 약 63%를 차지하고 있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3169&lang=kr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