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박스

아이즈 프로토콜-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슈퍼사람 0 545
▲아이즈 프로토콜 김민수 대표(좌)와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 오경택 COO가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 오픈소스 종합 플랫폼 아이즈 프로토콜(대표: 김민수)이 3월 19일 종합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와 안전하고 편리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즈 프로토콜은 플랫폼 활성화와 비즈니스 모델 확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생태계 문제점 개선 및 라이선스 이슈해결 등을 목표로 공동업무를 추진하게 됐다.

아이즈 프로토콜은 복합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되는 다양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라이선스 및 보안취약점 검증내역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투명하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플랫폼이다.

아이즈 프로토콜측은 “특히, 보안SW전문기업인 엘에스웨어가 개발한 오픈소스 통합관리 솔루션 포스가드(FOSSGuard)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정확도 및 활용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아이즈 프로토콜 관계자는 “현재 상용화 된 소프트웨어 대부분 코드의 절반 이상이 오픈소스로 이루어져 있지만 이 오픈소스들은 최소 한 개 이상의 보안 이슈를 가지고 있으며, 저마다의 복잡한 라이선스 정책으로 인해 최종 판매자는 의도치 않은 법정 분쟁에 휘말리는 등 문제가 존재해 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즈 프로토콜은 개발 시 오픈소스 도입 단계에서부터 라이선스 호환성 및 각종 취약점을 분석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모든 데이터를 블록체인을 통해 공유하여 라이선스 변경사항의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 정보의 누락으로 인한 문제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신원 기자 (news@dailycoinews.com)의 기사 더 보기

- 데일리코인뉴스는 현장의 목소리를 우선합니다(news@dailycoinews.com) -

- 기사에 사용된 모든 자료에 대한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저작권자ⓒ Daily Coi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포토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