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소식

OKEx, 메이커다오의 스테이블 코인 “다이” 예치 서비스 지원 나서

코인뉴스 0 960
“달러에 연동된 스테이블 코인 예치 서비스로 암호화폐 변동성 없이도 보상 획득 가능해져”
“출시 3주만에 1600만 이상의 다이가 예치되며 기대감 증폭”

12월 17일, 덴마크 기반의 탈중앙 금융(DeFi) 프로젝트 메이커다오(MakerDAO)는 중국의 주요 거래소 OKEx와 협업하여 12월 23일부터 수백만에 달하는 거래소 이용자들에게 스테이블 코인 예치 서비스 “다이 예치 보상(DSR)”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OKEx 이용자들은, 거래소 플랫폼 내에서 다이를 예치하면 OKEx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보상이 더해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이 예치 보상은 개인 및 기업에 아래와 같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스테이블 코인 다이를 보유함으로써 메이커 거버넌스가 결정하는 매력적인 보상을 획득 (현재 연 4%)
– 최소 혹은 최대 예치 한도가 없고, 수수료가 없음
– “On”, “Off” 버튼 클릭 한번으로 언제든 손쉽게 예치 및 인출이 가능
– 다이 보유자라면 전세계 어디서든 DSR 사용 가능

 

일부 탈중앙 금융(DeFi) 서비스는 이용자 입장에서 직접 지갑 관리를 해야하고, 정보를 찾아보아야 하는 등 사용하기 다소 불편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하지만 OKEx를 시작으로 수백만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대형 플랫폼들이 탈중앙 금융 서비스를 지원하게 되면, 앞으로 더 큰 시장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관련 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메이커다오는 이미 중국, 한국, 일본 및 싱가포르 지역에 재단 구성원을 두어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금번 협업을 통해 더욱 더 본격적인 아시아 시장 진출을 예고하고 있다.

메이커 재단 마케팅 이사 Coulter Mulligan은, “향후 아시아에 있는 수백만 이상의 암호화폐 이용자들에게 스테이블 코인 다이를 알리고, 암호화폐 실사용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자료 :

– OKEx 스테이킹 가이드 : https://vo.la/EKN4

– 관련 블로그 (다이 예치 보상(DSR)이 몰고올 디파이 생태계의 변화) : https://vo.la/4quA

– 총 다이 발행량 및 DSR 예치 금액 확인 : https://vo.la/LqhV

 

 

 

 

 

0 Comments
게시물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