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소식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블록체인 아웃소싱 서비스 통합

코인뉴스 0 754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인뉴스에 따르면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와 블록체인 아웃소싱 서비스를 통합한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관리 시스템 클라우드포메이션(CloudFormation)을 활용해 네트워크 구성, 노드 생성, 데이터 교환 등 업무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AWS팀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데이터베이스(DB) 상품인 퀀텀렛저데이터베이스(QLDB)를 구축하는 등 클라우드 사업과 함께 블록체인 개발에 집중해 왔다.

또한 아마존은 광고 사업에 블록체인 원장에 초점을 맞춘 광고 핀테크팀에 합류할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채용 공고를 냈다고 보도한 적이 있다. 아마존은 채용 공고에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아마존의 광고 사업을 위한 그린필드 영역의 기술 아키텍처 방향을 정의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아마존이 블록체인을 이용해 애드테크(ADTech·IT 기술을 접목한 광고)의 불투명하고 복잡한 가치 사슬을 단순히 하려는 기업군에 뛰어들었다고 평할 수 있다. 애드테크 원장은 얼마나 많은 광고가 배치되고, 중개인이 삭감하는지 등을 추적할 수 있다.

블록체인 관리 서비스인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은 하이퍼렛저 패브릭과 이더리움을 지원한다. AWS 클라우드 플랫폼이 이더리움 및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겨냥한 블록체인 프레임을 출시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블록체인 DApps를 관리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WS(아마존 웹 서비스) infra Compare 인프 비교라 비교

 

 

 

 

 

0 Comments
게시물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