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소식

펀디엑스, ‘XBlockchain Meetup Korea’ 성황리에 마쳐

코인뉴스 0 791

펀디엑스, ‘XBlockchain Meetup Korea’ 성황리에 마쳐


블록체인 기업 펀디엑스는 지난 24일 강남 논스(nonce)에서 ‘XBlockchain Meetup Korea’를 성황리에 마쳤다. CEO 잭 체아, CLO 데이비드 밴 케이, CSO 대니 림, Vice President 페코 완이 참석하고 게스트로는 댑댓컴(Dapp.com)의 CEO 카일 루가 참석했다.


▲ 사진=펀디엑스 CEO 잭 체아/펀디엑스 제공


이날 밋업은 펀디엑스의 현재까지의 개발 상황과 성과 발표 그리고 메인넷인 ‘펑션엑스(Function X)’의 비전과 추후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다. 블록체인 관계자, 참가자를 포함해 12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성과 발표, 메인넷 소개, ‘엑스폰’ 데모 시연, 네트워킹 순서로 진행됐다.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인 첫 테스트넷 기반의 디앱 ‘에프엑스 뜨레드(FX Thread)’ 발표로 눈길을 끌었다.


‘펑션엑스’는 단순한 블록체인을 넘어 다섯 가지 구성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펑션엑스의 비전은 데이터 프라이버시 문제의 해결을 위해 데이터의 대한 권한을 모두 본인에게 돌려주는 것으로 시작했다. 전송 프로토콜, 스토리지, OS 등 인터넷 환경에서 필요한 모든 것들을 분산화한다. 데이터 독점을 낮추고 공정한 플랫폼을 통해 중소 기업, 개발자가 데이터를 소유하지 않고도 개발을 진행하고 서비스를 런칭할 수 있도록 한다.


펑션엑스 테스트넷은 개발중이며 메인넷은 2020년에 공개된다. 펀디엑스 관계자는 “펀디엑스의 엑스폰과 엑스패스는 펑션엑스의 각 노드가 된다. 펀디엑스 제품 외에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다른 하드웨어가 FX OS 기반의 노드가 되는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게스트로 참여한 카일 루는 댑 닷컴은 전세계 댑 시장분석 및 리스팅 1위 기업으로 2,150개 이상의 디앱이 등록되어 있으며, 9,000개 이상의 스마트 컨트렉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펀디엑스 팀은 ERC-20 토큰인 BNB와 바이낸스 체인 코인인 BEP2 오토스왑을 XWallet에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블록타임스TV닷컴 (BlockTimesTV.com)만의 특별한 블록체인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 더 보러가기

0 Comments
게시물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