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소식

中 징둥, 공증소와 MOU 체결...블록체인 기반 공증 서비스 제공

코인뉴스 0 445


▲ 태국 SEC, 암호화폐 데이터 표준화 관련 설문조사 실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블록트리뷴(BlockTribune)에 따르면,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대중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산업 규제를 위한 명확한 업계 정의와 표준화 협약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SEC는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업체들이 각기 다른 양식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현상을 완화하고 데이터 표준화를 진행하는 것을 골자로 한 규제 초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후오비·바이낸스·OKEx, "'EOS 취약성 공격' 영향 無"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바이낸스, OKEx가 "'EOS 취약성 공격(Vulnerability Attack)’ 리스크에 노출되지 않았고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EOS 취약성 공격'은 블록체인 전문 보안업체 슬로우미스트가 제기한 것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지갑, 기타 플랫폼이 EOS 거래 성공 여부를 판정하는데 오류를 범할 리스크가 존재해, 이를 악용한 공격자가 허위로 해당 플랫폼에 EOS를 이체해 이득을 취하는 네트워크 공격의 일종이다. 이와 관련 슬로우미스트는 "암호화폐 거래소, 지갑, 댑(DApp) 등이 대응 조치를 마련하고 계좌 거래 내역을 면밀히 대조 및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 中 징둥, 공증소와 MOU 체결...블록체인 기반 공증 서비스 제공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2대 전자상거래 기업 징둥그룹 산하 핀테크 업체 징둥디지털테크놀로지(京东数字科技)가 베이징시 방원공증소(方圆公证处)와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공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방원공증소측의 설명이다. 또한 양측은 공증서 뿐만 아니라 지식재산권 관리 등 법률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추가 도입해나갈 계획이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블록타임스TV닷컴 (BlockTimesTV.com)만의 특별한 블록체인 뉴스를 만나보세요.

뉴스 더 보러가기

0 Comments
게시물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