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정보/전략

아프리유니온(AMBC)의 AUC 코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빗(Coinsbit)에 상장

좌유다 0 139


1890153188_gzyG49sA_4168375be49f9aa5a19ca8efff463f31bf6d251b.png


Africa master Blockchain Company(이하, AMBC)의 AUC 코인이 지난 4월 27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빗(Coinsbit)에 상장하였다 밝혀 화제다. 지난 3월 31일 국내 암호화폐 원화거래소 유닉스뱅크에 상장 한 이후 추가상장이라 더욱 관심을 이끌고 있다.


AMBC가 추진하는 가장 중요한 사업분야 중 하나인 디지털 화폐(ANT)의 숙제는 대한민국 VAN 시장의 32%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나이스 정보통신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풀어내었을 뿐 아니라 공식적으로 지난 2020년 1월 AMBC는 나이스 정보통신과 계약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아프리카 시장을 공략함을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AMBC는 아프리카에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결제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는 기업으로서, 첫 사업성과로는 아프리카 남아공 나탈주 뉴캐슬시의 교통단속 시스템 중 블록체인 기반의 DBMS(database management system) 구축 및 디지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계약을 마친 후 이에 그치지 않고 아프리카 최대 통신사인 보다콤, MTN, 텔콤 과도 협업하여 디지털 결제망을 구축해 2020년 남아공 내의 통신사, 지방정부, 유통기업 등에도 금융 및 결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빗(Coinsbit)의 본사는 북유럽의 에스토니아 탈린에 위치한 EXRT Service OU의 중앙 집중식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현재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기준 탑 10위권내에 꾸준히 랭크되어 있으며, 한화 3천억여원의 일일 거래량과 100여만명의 활성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2018년 설립 당시 Best cryptoexchange 1위에 수상한 경력 뿐 아니라 중재자 없이 간편하게 신용카드와 피아트(Fiat) 머니를 이용해 암호화폐 구매 또한 가능하다.


아프리카 핀테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오랜 시간 발자취를 남겨온 AMBC의 AUC 코인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빗(Coinsbit)에 추가 상장하여 은행계좌를 갖지 못한 4억명의 최대 인구수를 갖고 있는 아프리카 내 암호화폐 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AUC 토큰의 가치상승에 공헌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5595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