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정보/전략

TRON 블록체인 기반 USDT 기존 USDT 차이

TRONFoundation 0 834

 

최근 폴로닉스(Poloniex) 거래소는 플랫폼에서 지원되는 기존 테더의 ‘USDT-Omni’와 함께 TRC20 토큰으로 출시된 ‘USDT-Tron’에 대한 지원을 발표했다.

이에 커뮤니티의 사람들은 기존 테더(USDT-Omni)와 트론 기반의 테더(USDT-Tron)는 서로 다른 스테이블코인 인지에 대한 혼란이 있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서로 같은 스테이블코인이다. 시장에서는 같은 스테이블코인으로 거래가 되지만, 출금 때나 보관하고 있을 때는 서로 다른 지갑(서로 다른 체인)을 이용한다.

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테더(Tether)는 암호화폐 통화의 형태로 디지털 현금으로의 가치 전환을 제공하지만, 실물화폐와 1:1로 고정되어 있다. USD 테더는 테더에 있는 적립금으로 암호화폐 가격을 100% 뒷받침하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스테이블코인이다.

또한, 예약금은 동일하지만 USDT는 두 개 이상의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실행된다. USDT-Bitcoin, Ethereum, Omni, Tron 모두 USDT Tether를 실행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체인의 USDT와는 교환할 수 없다. 즉, 체인의 시장은 동일할 수 있지만, 이들 체인의 지갑 주소는 서로 다르다. 또한, 트론 네트워크의 스마트 계약은 USDT-Tron에만 접속할 수 있으며, OMNI와 Ethereum에도 각각 적용된다.

한편, 아이엠디센트라이즈드(IAmDecentralized.org)의 공동 설립자인 미샤 레더만과 트론 지지자들은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USD 테더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USDT는 미국 달러화에 1:1로 고정되어 가장 널리 사용되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이전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토큰으로 사용 가능했으며, 현재 트론(TRON)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다. 트론에서는 2천만 ‘USDT-TRON’을 100일 동안 제공할 계획이다”

 

더많은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ttps://medium.com/me/stories/public

 

 출처:(https://coincode.kr/archives/13760)


0 Comments
포토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