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9 00:00:01
기사수정




레이븐코인(RVN,RavenCoin), FPGA와 ASIC 채굴 저항성 오는 4월 하드포크 진행..채굴 알고리즘 'KAWPOW' 명명


레이븐코인(RVN,RavenCoin) 프로젝트는 FPGA와 ASIC 채굴 저항성을 갖고 GPU 마이너들이 레이븐코인을 채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용되는 POW 작업 증명 알고리즘을 다시 한 번 4월 중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레이븐코인은 지난해 10월 채굴 알고리즘을 바궜다. 첫 번째 포크는 초기 알고리즘(algo)을 새로운 X16Rv2로 변경했고, ASIC와 FPGA 채굴자들을 한동안 망에서 멀어지게 만들었지만, 외관상으로는 전문화된 채굴 하드웨어가 새로운 알고리즘에 빠르게 적응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 않았다. 


이번 레이븐코인 채굴 알고리즘의 변화는 AMD와 Nvidia GPU 채굴자 모두의 평형 재생 현장에서 GPU 채굴을 장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다. 레이븐코인(RVN)이 채택할 새로운 알고리즘은 KAWPOW라고 불리며, 레이븐코인 특유의 매개변수를 가진 ProgPOW의 파생 모델이다. 


레이븐코인 포크는 4월 중으로 계획되지만 구체적인 블록 시간과 예상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레이븐코인 커뮤니티는 "레이븐코인 “KAWPOW’ 알고리즘 포크를 위한 최신 지갑은 4월 15일에 출시됩니다. 포크 예정일은 5월 6일 입니다. 채굴자 합의 없이, 특정 블록에서 자동으로 알고리즘이 변경됩니다" 트위터를 통해 알리기도 했다.


한편, 레이븐코인은 새로운 알고리즘을 채굴하는 것만을 지원하는 새로운 전용 광부 Kawpowminer 소프트웨어라고 불리는 새로운 전용 광부를 테스트하는 것을 반기고 있다. 채굴자들은 Minermore 채굴 풀을 사용하여 RavenCoin 테스트넷에서 그것을 테스트하여 포크가 준비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출처:블록체인밸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46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