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16 06:00:01
기사수정


▲ 바이낸스 CFO "바이낸스, 약세장 속 '흑자경영' 유지"

미국 경제 전문 미디어 CNBC에 따르면, 최근 저우웨이(周瑋) 바이낸스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은 약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바이낸스는 흑자경영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7월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2018년 5억~10억 달러의 순이익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 Globitex 거래소, 유로화 지불·이체 가능 월렛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글로비텍스(Globitex)가 신규 서비스 '유로 월렛(Euro Wallet)'을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기타 유럽 은행 계좌와 유사한 방식으로 개인 IBAN 계좌에서 직접 유로화를 지불 및 이체할 수 있다는 게 글로비텍스 측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글로비텍스 측은 "유로 월렛은 암호화폐 비즈니스 계좌를 폐쇄하는 전통 은행들에 대응하기 위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 코인텍스트, 덴마크·저지섬서 BCH SMS 송금 서비스 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SMS 기반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제공 업체 코인텍스트(CoinText)가 최근 덴마크와 영국령 저지섬에서 BCH SMS 송금 서비스를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코인텍스트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가는 총 42개국으로 확대됐다. 코인텍스트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 문자 메시지를 통해 휴대폰 번호, BCH 주소 등에 BCH를 송금하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산탄데르은행·IBM, 파트너십 체결...블록체인 활용방안 모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스페인 최대 은행인 산탄데르은행(Banco Santander)이 IBM과 5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12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IBM의 블록체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과 같은 신흥기술을 지원받아 금융 관련 서비스의 효율을 제고한다는 게 산탄데르은행 측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데이비드 소토(David Soto) IBM 제네럴매니저는 "산탄데르은행은 IBM의 기술을 활용해 보안 및 규제 관련 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신규 서비스를 신속하게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댑토탈 "ETH 댑 활성도, 최고점 대비 69.8% 감소"

댑(DApp) 관련 데이터 분석 사이트 댑토탈닷컴(DAppTotal)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메인넷 기반 댑(DApp) 1,829 개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월간 활성화 유저수(MAU)가 10명 이상인 활성화 댑은 703개로 전체 댑의 38.4%을 차지하고 있는 반면, 거래량이 0인 좀비댑은 1,172 개로 전체 댑의 64%를 차지한다. 지난 1월 이더리움 댑의 활성화 유저수는 88,843 명으로 댑 생태계 관련 지표가 가장 활발했던 지난해 8월 대비 69.8% 감소했다. 트랜잭션은 1,369,933 건, 거래량은 401,915 ETH로 지난해 8월 대비 각각 47.3%, 24.2% 감소했다. 이와 관련해 댑토탈 측은 "이더리움 댑 관련 지표가 전반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이유는 이오스 및 트론 등 기타 경쟁 플랫폼으로 이전한 개발자 수가 적지 않다는점과 Fomo3D 이후 게임댑에서도 네트워크 병목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gas를 사용하는 거래 메커니즘의 게임 환경 자체를 제한한다는 점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 HSBC, 블록체인 통해 외환 거래 결산 비용 25% 절감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최근 영국계 대형 은행 HSBC가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통해 외환 거래 결산 비용을 25% 절감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마크 윌리엄(Mark Williamson) HSBC FX 현금 거래 및 리스크 관리 부문 COO는 "HSBC는 하루 3,500 ~ 5,000건에 달하는 거래를 블록체인 기반 'FX Everywhere' 시스템으로 처리해 약 3,500억 달러 규모의 거래를 처리했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852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