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박스

⭐️ VIEW Platform 공유 이벤트 🌟

아스라이 0 396

블록체인기술 기반으로 광고주와 광고소비자를 연결하는 디지털광고플랫폼 - VIEW

1.VIEW 플랫폼 소개

VIEW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광고주와 광고 소비자를 연결하는 디지털 광고 플랫폼입니다. 디지털 광고 시장은 PC와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됨에 따라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생활 전반이 온라인으로 이동함에 따라 그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기에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광고 시장에는 몇 가지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규모가 커지고 기술이 고도화됨에 따라 경쟁이 심화되었으며, 이는 광고주로 하여금 높은 진입장벽과 광고 비용을 요구하게 됩니다.

또한 디지털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게재한 광고가 제대로 기능하고 있는지에 대한 직접적인 확인과 검증이 불가능하며, 대부분의 광고 플랫폼들이 광고를 건너뛸 수 있는 ‘SKIP’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첫 5초에 승부수를 띄우지 못한다면 광고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게 될 위험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광고 소비자는 자신의 시간을 할애하여 광고를 시청하는 것에 대하여 어떠한 혜택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유튜브의 광고 캠페인은 이용자에게 엄청나게 많은 광고를 계속 보여주지만 채널 소유자에게만 광고 수익을 공유하며, 광고를 보지 않기 위해선 추가적인 서비스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VIEW 플랫폼은 앞서 언급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목표를 제시합니다.

ㄱ. 광고주에게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제작하고, 이를 광고주가 직접 게재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동적인 광고 솔루션 제공합니다.

ㄴ. 게재된 광고에 대한 직접적인 보상을 광고주가 제안하고, 이를 성실히 소비하는 광고 소비자에게 공정하게 혜택을 공유하도록 하는 상생 생태계의 조성합니다.

ㄷ.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진정한 탈중앙화 디지털 광고 플랫폼인 VIEW Platform을 구축하고, 누구나 신뢰할 수 있도록 VIEW 생태계를 성실하게 운영합니다.

VIEW 플랫폼은 웹(WEB)으로 구축되어 PC와 모바일에서 서비스되며, 현재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Solana 블록체인과 Phantom Wallet, Anchor Framework 등의 제반 기술 서비스를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직관적이고 심플한 UX/UI를 구현하여 누구나 손쉽게 사용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입니다.

2. VIEW 플랫폼 특징

VIEW 플랫폼은 리워드 광고 미션을 지원합니다. 본인 인증된 회원이라면 누구나 제약 없이 광고를 시청하거나 미션을 완료하여 VIEW 포인트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 당 1회 및 하루 최대 30,000 VIEW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VIEW 포인트는 자체 스토어에서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하거나 VIIEW Token(VIEW)으로 스왑(SWAP) 후 거래소로 전송하여 매도할 수 있습니다. VIEW 플랫폼과 기존 리워 드 광고 플랫폼과의 핵심 차별점은 단순히 포인트나 아이템을 지급하는 것이 아닌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진정한 탈중앙화 경제 생태계를 구축하여, 보상에 대한 주권을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3. VIEW 플랫폼 보상 프로세스

보상 프로세스는 크게 3단계로 나뉘어집니다. 먼저 광고주는 본인이 등록한 광고의 미션을 수행하는 소비자들에게 지급할 VIEW 포인트의 수량을 결정합니다. 이후 광고 소비자는 해당 광고의 미션을 달성한 후 이에 대한 증명을 제출해야 합니다. 증명 방법에는 스크린 캡처 사진을 업로드하거나 텍스트를 제출할 수 있으며, 영상을 끝까지 시청하거나 광고를 클릭하는 유형은 자동 승인되어 보상이 지급됩니다. 수동으로 확인이 필 요한 광고 미션의 경우에는 광고주나 VIEW 플랫폼 관리자가 이를 확인하여 보상 지급을 완료합니다.

종합적으로 이러한 보상 프로세스를 통해 광고주는 이전보다 더 효율적이고 직관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광고 소비자 역시 부가적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가 만족하는 상생 경제 생태계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4. VIEW 플랫폼 비즈니스모델

VIEW 플랫폼은 플랫폼을 이용하는 광고주로부터 다음과 같은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해 수익을 창출할 계획입니다.

창출된 수익은 프로젝트 재단의 운영과 서비스 개발 그리고 VIEW 플랫폼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ㄱ.광고 영상, 배너 이미지 제작 서비스

광고를 위한 광고 영상이나 배너 이미지 등을 제작해주는 서비스입니다. VIEW 프로젝트와 연계된 파트너 업체를 통해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으며, 광고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특징에 맞게 최적화된 기획과 전략을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ㄴ.플랫폼 광고 수익

플랫폼 광고 수익은 광고주가 VIEW 플랫폼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지불하는 광고 비용입니다. VIEW 플랫폼은 다른 광고 플랫폼과 비교해 높은 사용자 참여도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높은 광고 투자수익(Return On Ad Spend)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나이, 지역, 관심사 등의 정보를 수집하여정확한 타겟 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ㄷ.미션 승인 대행 서비스

광고 소비자가 제출한 정보를 검증하는 단계가 필요한 미션 광고의 승인을 대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광고주가 직접 이를 처리할 수 있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되지 않을 경우 이를 VIEW 플랫폼 관리자에게 권한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ㄹ.바이럴 마케팅 서비스

VIEW 플랫폼뿐만 아닌 외부의 블로그나 카페, SNS 커뮤니티 등에도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자연스럽게 광고를 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높은 파급력을 가진 유명 크리에이터나 인플루언서

를 통한 콘텐츠 광고 진행도 가능합니다.

5. VIEW 토큰

자체 암호화폐인 VIEW 토큰(VIEW)은 플랫폼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경제 활동의 핵심 리소스이자 광고주와 광고 소비자를 연결하는 매개체로 활용됩니다. 광고주가 광고를 게재하거나 광고 소비자가 게재된 광고를 성실히 보는 것은 VIEW 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한 기여 활동이므로 이에 대한 결제와 보상이 주된 토큰 이코노미라 볼 수 있습니다.

​​

VIEW 토큰(VIEW)은 현재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Solana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동작합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