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박스

돈키로 하락장에서 돈버는 방법

taghe18 0 435

이번 글은 돈키 DON 플랫폼 에 관한 글입니다.

1633144785458.png 

돈키는 한국 시장에서 인기있는 코인들을 예치하고, 이를 담보로 다른 코인을 대출 받을 수 있는 DeFi 서비스입니다.

이미 해외에는 비슷한 서비스들이 있기 때문에, 일부러 해외 디파이에서는 쓸 수 없는 한국에서 인기있는 코인들 위주로 특화되어있으며 한국 시장의 코인 가격을 블록체인에 올려주는 오라클이 없었기 때문에, 이 부분도 서비스 개발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해

자체 구축 결국 돈키는 한국이라는 지역에 특화된 Compound/AAVE + Chainlink와 같은 역할을 하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돈키에서는 거버넌스에서 결정할 수 있는 것들이 다른 스왑 등 서비스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이자율이 계산되는 방식,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 예치풀에 상장할 코인, 대출 담보로 설정할 코인과 비율, 청산 할인율 등 굉장히 다양합니다. 이같은 설정들은 프로토콜의 지속가능한 성장에도 중요하고, 안정성이나 토큰 홀더들의 이해관계 면에서도 중요합니다.



1633144821415.png




1. 자산 예치하기

담보로 사용할 자산이 예치가 되어 있어야 내가 원하는 토큰을 대출할 수 있습니다. 그 때 그 때 거래소에서 급등하는 토큰이 다르기 때문에 가져야할 거 같습니다. 돈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img.png

위 화면과 같은 화면에서 원하는 코인을 예치하시면 됩니다. 담보율을 높게 잡아주는 코인은 eth와 usdt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예치하기 버튼을 누를 때 메타마스크 지갑에서 승인을 눌러주시면 가능합니다.

2. 코인 대출하기

거래소에서 급등하는 코인을 리서치합니다. 이 때 코인이 더 오를 거라는 확신이 있으면 더 좋겠죠. 실제사례로는 2021년 9월 21일 새벽 1시에 오미세고가 업빗에서 급등을 보이게 됩니다.

img.png

김프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김치 프리미엄이 6퍼센트에 달해 한국 시장에서 과열이라는 판단을 하고 돈키로 omg를 빌려서 매도하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내가 업빗에 오미세고를 이미 산 상황이었다면 현물로 팔면 되겠지만 그러지 않았으니까 돈키에서 코인을 빌려서 그걸 업빗에서 팔게 됩니다)

돈키에서 omg를 빌립니다. 대출 한도 9381만원 중 4033만원을 사용해서 omg 2921.18개를 빌립니다. 이 때 너무 많은 대출은 청산을 낳을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의 대출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img.png

이 때 대출을 하기 위해서는 어푸르브 과정이 필요한데 어푸르브와 전송 등을 합쳐서 높은 가스수수료가 나오게 됩니다. 가스값이 폭등하는 시점이라 40만원 정도의 수수료가 들게 됩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자본이 어느 정도 있는 경우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mg.png

어푸르브가 실행되고 대출이 완성된 화면입니다.

대출이 되고 나서 메타마스크 내 지갑에 토큰이 안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이더스캔에 들어가서 컨트랙트 주소를 넣거나 토큰 심볼을 넣으시면 됩니다.

img.png

메타 마스크 하단 화면에 있는 토큰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고 검색 버튼에서 omg를 누르시거나 아니면 코인게코에서 omisego를 검색하셔서 상단에 있는 맞춤형 토큰에 컨트랙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img.png

상단에 있는 화면에서 계약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복사해서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오미세고와 같은 유명한 코인은 메타마스크 상에서 검색이 되지만 검색이 안되는 콩니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라고 올려놓습니다.)

3. don 보상받기, 코인 전송하기

오미세고를 빌리게 되면 don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제 코인을 전송해야하는데요. 업비트 앱을 켜고 [입출금] 탭에서 OMG를 검색해 '입금하기'를 누르면 입금 주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 지갑에서 [보내기]를 선택하신 후 방금 생성한 업비트 OMG 입금 주소로 OMG를 보냅니다. 약 10분 정도 기다리시면 아래와 같이 업비트에서 입금완료 메일이 옵니다. 다시 업비트 앱을 켜시면 OMG가 정상적으로 입금되어 있습니다. 이를 원하는 가격에 매도합니다. 그러면 매도 체결 알림이 아래와 같이 옵니다.

img.png

위에 매도는 14030-14050원에 했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 13900원에 대출을 실행하였기 때문에 대출 시에 잔액으로 따진다면 100원 *2920개라고 하면 292000원 정도의 이익을 얻게 되는 것이고 가스값을 계산한다면 손해를 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don을 채굴하였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이득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싼 가격에 사서 비싼 가격에 팔았고 급등을 한 오미세고가 급등 이후에는 되돌림된다는 패턴을 활용하여 시간을 보내고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게 됩니다.

다음 날이 되었습니다.

img.png

역시 급등했던 오미세고는 급락하게 됩니다. 11120원까지 하락하였기 때문에 14000원에 매도한 시점에서 개당 2880원 정도의 차익을 얻게 되고 빌렸던 오미세고의 갯수가 2900개 정도 였기 때문에 835만원 정도의 차익을 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이 경우 가스값도 고려해야합니다. 또한, 오미세고가 예상과 다르게 더 오르게 되는 만약의 경우가 생기게 되면 돈이 삭제되는 결과도 나오겠죠)

4. 대출한 코인 상환하기

떨어져있는 코인을 구매하고 돈키에 있는 내 지갑 주소로 보냅니다.

img.png

메타마스크에 오미세고가 도착하면 대출을 상환해봅니다.

img.png

내 대출 자산에 들어가서 상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갚을 수량을 선택하고(저같은 경우 전체 상환을 할거라 [최대]를 눌렀습니다.), 주의사항을 읽으신 후 체크박스를 선택한 뒤 맨 아래 파란색 [상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img.png

상환하기 버튼을 누르면 메타마스크 상에서 승인 버튼이 나오게 되고 그것을 클릭하면 나의 상환이 이뤄집니다. 단, 모든 디파이가 그렇듯이 승인이 나기 전에 어떠한 거래도 하지 않은 경우 최초 1회 어푸르브 버튼이 나오기 때문에 그 점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지금까지 여러분은 돈키에 쌓인 예치 자산을 활용해 업비트에서 가격이 떨어지는 코인에 투자해 수익을 내는 과정을 함께 살펴보셨습니다.

이런 과정은 이더리움 가스비가 들기는 하지만 거래액이 수백만원 이상이라면, 가스비 지출을 감안하고도 충분히 수익을 낼 기회를 다채롭게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하락장에 돈버는 방법 = 돈키. 잊지 마세요!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donkey.fund/

donkey 텔레그램 : https://t.me/donkeyfund

이용가이드 : http://bit.ly/make-money-withdon

0 Comments
포토 제목